일주일에 몇 번은 꼭 먹는 김밥.
저는 김밥을 너무 좋아해요.
혼자 밥 챙겨 먹기 귀찮고 운동 끝나고 집 들어갈 때 오래 기다리지 않고 부담이 없어서 자주 포장해서 먹거든요.
그리고 막싸서 참기름 냄새 솔솔 나는 김밥은 너무 맛있잖아요.
위치: 서울시 도봉구 시루봉로 104 1층(신동아 아파트 1단지 GS더프레시 건너편/ 컴포즈 커피 바로 옆 건물)
주변 김밥집들
아는 사람들은 다 알겠지만 이곳 선덕고 근처에 김밥집이 몇 개 있어요.
대표적으로 김가네 김밥. 가장 가까워서 자주 사 먹는 곳. 특히 새벽에 오픈하는 곳이라 너무 좋아요.
바로 옆에 충무 김밥집 개인적으로 비싸기만 하고 왜 맛있는지 모르겠어요.
건너편 종로 김밥은 맛이 없어서 잘 안가요.
그다음에 내가 가장 좋아하는 곳은 보건소 근처에 있는 수유리 우동집 김밥이랍니다.
가격도 저렴하면서 내가 좋아하지 않는 햄이 없고, 당근 오이 듬뿍 넣어줘서 현재까지 우리 동네에서 제 입맛으로는 가장 맛있어서 자주 방문하는 곳이네요.
그런데 정말 집 가까이에 김밥집이 생겼네요.
정성 어린 아빠의 김밥- 유담 김밥
난 한 번도 아빠가 김밥을 싸준 적이 없는데 아빠가 정성스럽게 싸준 김밥이라니 왠지 조금 억지스럽긴 해요.
요즘 어떤 아빠가 김밥을 싸줄까요? 김밥을 쌀 줄 아는 아빠라니 놀랍습니다.
엄마도 귀찮아서 안 싸는 김밥을요.
김밥집이지만 다른 김밥집과 다름없이 다양한 메뉴가 있네요.
밥대신 계란으로 만든 김밥- 키토김밥
특히 이곳은 키토김밥이 있는 곳입니다.
저도 처음에 키토김밥 나왔을 때 몇 번 사 먹었는데 키토김밥은 왠지 김밥을 먹는 느낌이 안 나서 잘 안 먹게 되더라고요.
꼭 샐러드를 김에 싸 먹는 느낌이 든다고 해야 할까?
하지만 김밥은 먹고, 싶은데 칼로리가 신경 쓰이는 다이어트 하시는 분들에게는 키토김밥은 아주 좋은 김밥메뉴라고 생각해요.
이곳 모든 김밥은 밥을 대신해서 2천 원만 추가하면 키토김밥으로 변경이 가능하다고 하니 다양한 메뉴의 키토김밥을 먹을 수 있어서 좋아요.
내부는 이제 막 오픈했으니 청결하고 직원들은 젊은 남자분들이었는데 아주 친절하시네요.
오리지널 유담김밥 (2025년 7월 기준 4300원)
김가네보다 약간 싸고 수유 우동집 보다는 비싸네요.
일단 비주얼은 완전 합격입니다. 너무 예쁘게 잘 싸셨네요. 김밥맛은 제가 좋아하는 맛입니다.
짜지 않고 안에 속재료가 아주 듬뿍 들어있어서 만족해요.
자주 방문할 듯싶어요. 김밥짝궁 같이 나오는 국물맛은 좀 별로입니다.
다음에 방문할 때는 다른 메뉴도 주문해서 먹어봐야겠네요.
방학동 유담김밥
주변에 학교가 많은데 엄마들이 아이들에게 딱 싸서 주고 싶은 건강하고 맛있는 김밥집이네요.
가까이 사시는 분들 방문 추천 드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