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소고기 어디까지 먹어봤니? 수유역 먹자골목에서 발견한 가성비 한우 맛집, 꾸석지돌판한우 수유점

by 샤롯떼 2025. 12. 18.

오랜만에 수유역 먹자골목 방문했어요. 아무리 유명한 곳이어도 몇 달 만에 오다 보면 소리소문 없이 사라지는 식당들이 종종 보입니다. 원래는 다른 곳으로 가려고 했는데 지나가다 유독 사람들로 북적이는 고깃집이 하나 눈에 들어왔어요.
바로 꾸석지돌판한우 수유점.
저녁 시간대라 그런지 안쪽까지 거의 만석이라 “여긴 뭐지?” 싶은 마음에 자연스럽게 발걸음이 가게 됐네요.

 

 

1. 위치 & 분위기

꾸석지돌판한우 수유점은 수유역 먹자골목 안쪽에 위치해 있어서 접근성이 좋아요.
퇴근 후 한잔 겸 고기 먹으러 오기 딱 좋은 자리랄까.
매장 내부는 생각보다 넓고, 테이블 간 간격도 괜찮아서 답답한 느낌은 없었어요.
무엇보다 손님이 많다는 점에서 이미 검증된 맛집이라는 느낌이 들어서 아무 고민 없이 고기 집으로 입장!!!

노란색 간판이 강렬하게 들어오라고 유혹합니다

2. 메뉴 & 가성비

 

이곳의 가장 큰 장점은 한우인데도 부담스럽지 않은 가격.
보통 한우라고 하면 가격부터 걱정하게 되는데, 꾸석지돌판한우는 “어? 이 가격에 한우?”라는 생각이 들 정도로 가성비가 좋았어요.

신기하게도 이곳은 한우가격이 부담감이 없도록 딱 100g 씩 주문을 넣을 수 있어요.

물론 가격이 저렴해서 첫주문은 무조건 3인분이 기본입니다. 

가격이 저렴해서 첫주문 300g 상차림비 있어요

 

3인분을 주문해도 삼겹살 가격과 비슷해요. 그것도 한우인데.

돌판에 구워 먹는 방식이라 고기가 금방 식지 않고, 육즙도 잘 잡아줘서 한 점 한 점 맛있게 즐길 수 있었어요.
고기 질도 좋아서 질기지 않고, 씹을수록 고소한 한우 특유의 맛이 살아 있었습니다.

게다가 육회도 너무 저렴해서 주문을 안 할 수가 없네요.

살치살2인분, 갈비살1인분

 

업진살 추가
육회 또 추가

 

소고기의 모든 부위를 한점씩 맛보고 싶은 사람들에게는 최고의 장소라고 생각이 드는 곳입니다.

 

한우니까 소금만 살짝

 

느끼할 때 파절이랑

 

3.  반찬 & 서비스

 

기본 반찬도 깔끔하게 잘 나오고, 고기와 함께 먹기 좋은 구성만 딱 있네요.
돌판 위에서 직원분이 고기 굽는 타이밍을 맞춰 주셔서 때깔 좋은 소고기를 살짝만 취향껏 익혀서 먹으면 됩니다.

 

 

얘기하다 보면 금방 타버리니까 바로바로 먹어야 하는 것 다 아시죠?

소고기는 육즙이 빠져나가지 않게 잘 구워주는 센스가 필요해요. 전체적으로 응대도 친절한 편이고 사이드 반찬도 필요하면 계속 주문하면 됩니다. 왔다 갔다 하면서 리필하지 않아서 참 편해요.

 

 

✔ 수유역 먹자골목 위치
✔ 한우인데 가성비 좋음
✔ 돌판에 구워 먹는 재미
✔ 회식, 모임 장소로도 적당

 

 

사람이 많은 이유가 확실히 있는 집이었네요.

몰랐는데 모 개그맨이 운영하는 프랜차이즈인 것 같아요.

연예인이 운영하는 식당 별로 안좋아하는데 생각보다 괜찮네요.

뭐 고기로만 승부를 보는 곳이라고 식당 온 구석에 붙여 있는 걸 보니 오직 고기로 승부를 보려고 하는 의지가 다분해 보입니다

된장찌개만 수입산 참 웃기네요

 

수유역에서 가성비 좋은 한우 맛집을 찾는다면 꾸석지돌판한우 수유점은 한 번쯤 꼭 들러볼 만한 곳입니다.

오늘도 아무도 관심 없는데 내돈내산 하면서 맛있는 집 돌아다니며 나만 신나는 하루였습니다~~~~~